본문 바로가기
건강

유방 건강에 좋은 음식 6가지

by 미디어 투데이 2021. 12. 18.
728x170

 

유방암은 식사와 관련된 요인이 중요하게 작용하는 암입니다. 술, 설탕, 탄산 음료, 붉은 고기 등을 줄여야 하는데요, 유방을 건강하게 하기 위해 섭취하면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검은콩

식단에서 동물성 단백질 비중을 줄이고 대신 식물성 단백질 비중을 늘리면 유방암 발생 위험을 줄이는 동시에 재발 확률을 낮출 수 있습니다.

 

콩 종류는 대개 단백질이 풍부하지만 검은콩이 특히 좋습니다. 세포의 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에르고티오네인 등 항산화 성분이 넉넉하게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강황

카레를 만들 때 들어가는 강황에는 염증을 다스리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강황의 뿌리줄기에 있는 황색 고체인 쿠르쿠민 성분은 유방암의 확산을 막고 다른 부위에 대한 화학 요법의 피해를 줄이는 역할을 합니다.

 

 

갑상선 건강에 도움되는 식품 5가지

갑상선은 목 앞쪽에 있는 내분비샘입니다. 갑상선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은 신체의 대사 속도를 조절하고 체온을 유지합니다. 갑상선은 너무 과하게 작동해도(항진증), 기능이 너무 떨어져도(저

caremeby.com

 

고등어

비타민 D와 오메가 3가 풍부해서 암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고등어를 비롯해 참치, 연어, 정어리 같은 등 푸른 생선을 많이 섭취한 여성들은 적게 섭취한 여성에 비해 유방암 발병률이 낮은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비타민 A와 C가 풍부합니다. 이들 항산화 성분은 유방암을 유발할 수 있는 독소와 발암 물질을 상쇄하는 역할을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브로콜리를 비롯해 양배추, 콜리플라워, 케일 등 십자화과 채소에는 유방암에 걸린 환자들의 생존율을 높이고 재발 위험을 낮추는 효과도 있습니다.

 

호두

기억력을 증진하고 피부를 윤택하게 합니다. 유방을 지키는 데도 도움이 되는데요, 연구에 따르면 호두는 유방암 위험을 낮출 뿐더러 혹여 걸렸을 경우, 암세포의 성장을 늦추는 역할을 합니다.

 

 

포도

항산화 성분인 레스베라트롤이 유방암은 물론 간암, 위암의 발생을 억제합니다. 레스베라트롤은 붉은색이나 보라색 포도에 특히 풍부합니다. 껍질까지 같이 먹으면 더욱 좋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