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먹으면서 내 얼굴 주름 펴주는 방법

by 건강상식 2022. 2. 11.
728x170

나이가 들수록 얼굴에 하나둘씩 늘어가는 주름에 고민되시죠? 주름에 좋은 화장품을 찾게 되고 피부관리에도 신경을 더 쓰게 됩니다.

 

 

그런데 더 쉬운방법이 있다고 하는데요. 먹으면서 주름을 펴주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 콜라겐을 채우는 방법입니다.

 

콜라겐이 우리 몸에 중요한 이유는 피부 뼈 장기의 막, 머리카락 등등 몸 전체에 도구를 형성하는 꼭 필요한 조직 형성 단백질입니다.

 

 

세포 세포가 무너지지 않고 서로 지탱할 수 있도록 접착제 같은 기능을 하는데요. 콜라겐은 특히 피부 탄력을 결정하는 피부 진피층의 9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콜라겐이 빠져나가는데요, 우리 몸에 콜라겐이 부족하다는 걸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콜라겐이 부족하면 우리 몸에서 신호를 보냅니다.

 

피지선이 약한 눈가, 입가, 많이 움직이는 부분 이런 부분이 갑자기 주름이 생긴다거나 세안 직후에 평소보다 더 당긴다 이런 것들이 다 콜라겐이 부족하다는 신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증상이 나타나면 먹어서 콜라겐을 채워주는 게 좋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콜라겐을 먹는게 좋을까요?

 

육류콜라겐 VS 어류콜라겐

 

 

우리가 먹는 콜라겐은 주로 육류 콜라겐과 어류 콜라겐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먹는콜라겐 하면 보통 돼지껍데기나 닭발, 족발이 연상되시죠? 바로 육류 콜라겐에 속하는 대표음식들인데요.

 

 

육류콜라겐은 고분자 구조이기 때문에 덩어리가 큰 콜라겐입니다. 이런 것들은 음식 섭취할때 오래씹어야 하는만큼 소화 흡수가 어려워서 체내 흡수율이 한 2%밖에 되지가 않는다고 합니다.

 

반면 어류의 껍질이나 지느러미, 꼬리등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것들을 어류 콜라겐이라고 하는데요.

 

 

덩어리가 아주 작은 저분자로 되어 있어서 84%의 높은 소화 흡수율을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제대로 몸속에 콜라겐을 채우고 싶다면 저분자 어류 콜라겐을 드시는 게 더 좋습니다.

 

콜라겐은 피부뿐만이 아니라 관절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관절염 환자 52명을 대상으로 해서 90일간 콜라겐을 투여한 결과 관절염으로 인한 통증이 33%나 감소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피부뿐만 아니라 전신건강, 통증 예방을 위해서도 필요한 게 바로 콜라겐입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어린 콜라겐 추천 제품과 가격알기

나이가 들면서 몸의 근육이 줄어듭니다. 근육이 감소하게 되면 뼈가 약해지고 더욱 쇠약해지게 되는것인데요, 체내의 단백질의 3분의 1은 콜라겐으로 되어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으신가요? 콜라

caremeby.com

 

먹는 콜라겐 복용의 효과를 과연 콜라겐 많은 음식으로 볼수 있을까?

콜라겐이 필요한 이유 가끔 고기집에 가서 돼지껍데기를 구워 먹으면서 껍데기에는 콜라겐이 풍부하니까 맛있게 많이 먹어줘야지라며 먹어본 경험이 있을겁니다, 콜라겐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

caremeby.com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