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바나나와 이것을 함께 갈아 드세요" 죽음의 찌꺼기 '혈전'이 싹 녹아서 배출됩니다

by 미디어엔터 2022. 4. 27.
728x170

웰빙에 관한 정보를 전달해드리는 웰빙미디어입니다.

 

죽음의 찌꺼기 혹은 혈관 속 시한폭탄으로 불리고 있는 혈전은 혈관을 막아 사람을 죽이는 무서운 존재로 생겨도 바로 증상이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평소 혈전 제거에 반드시 신경을 써야 합니다.

 

건강뉴스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혈전을 녹이는데 아주 효과적인 음식에 대해 알아보고 만들어 섭취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혈전 제거에 효과적인 음식은 바로 청경채입니다.

 

중국 배추의 한 종류로 원산지가 중국 화중지방으로 알려져 있는 청경채는 세계에서 가장 영양가가 높은 채소로 손 꼽힐만큼 풍부한 양의 비타민과 미네랄 그리고 필수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가 되어 있습니다.

 

 

청경채를 자주 먹으면 뼈를 건강하게 만들고 신체의 전반적인 순환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전체 90% 수분으로 이루어진 청경채는 피부미용은 물론 위장 건강에도 도움을 주며 비타민과 칼슌 그리고 식이섬유도 풍부해서 환절기 면역력 증진에도 매우 도움을 줍니다.

 

 

풍부한 칼륨

청경채의 칼륨은 나트륨과 함께 세포의 삼투압을 조절하면서 체내 수분 밸런스를 맞춰주게 되는데 특히 혈관 속에 있는 나트륨 배출을 도와 혈압의 상승을 완화하고 혈압을 낮추는 역할을 합니다.

 

 

쿼세틴과 캠퍼롤

대표적으로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 혈전의 생성을 예방하고 억제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베타카로틴

좋은 콜레스테롤을 생성하고 혈관 속 혈전 배출을 돕고 혈전이 생성되지 않도록 억제하는 놀라운 역할을 합니다.

 

청경채 100g당 베타카로틴은 753mg이 함유 되어 있으며 배추의 150배나 많습니다.

 

 

혈전이 더 이상 생성되지 않도록 억제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청경채 주스 만들기

재료 : 청경채 1포기, 바나나 1개, 물 반컵

 

 

재료를 모두 넣고 갈아서 마시면 됩니다.

 

청경채를 생으로 섭취할 경우 영양 흡수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생으로 먹는 것보다 기름에 살짝 볶아서 섭취하면 좋습니다.

 

간단하게 주스로 갈아 마실 때에는 바나나와 함께 섭취하면 영양 흡수율을 높여 줄 뿐 아니라 바나나 속에 함유된 칼륨 성분이 체내 나트륨 배출을 도와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습니다.

 

 

섭취 시 주의사항

청경채는 칼륨 함량이 높기 때문에 신장 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섭취할 때 주의해야 하며 건강한 성인 기준으로 하루 200g 이내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청경채 주스는 성인 기준으로 일주일에 3잔 이내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상보기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