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레몬 껍질도 버리지 마세요" 디톡스 효과 200% 레몬을 먹는 가장 좋은 방법

by 건강습관 2022. 4. 27.
728x170

웰빙에 관한 정보를 전달해드리는 웰빙미디어입니다.

 

요산 수치를 떨어뜨려서 통풍을 이기고 내장 지방을 없애고 항암효과까지 기대해 볼 수 있는 레몬을 먹는 방법과 섭취 시 주의사항을 알아보겠습니다.

 

정라레_Lifestyle Doctor

레몬워터

다른 과일과는 달리 신맛이 강하기 때문에 그냥 먹게 되면 속을 버릴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물에 희석하거나 다름 음식과 함께 먹어야 합니다.

 

깨끗히 씻은 레몬을 짜서 레몬즙을 낸 후 물1리터에 레몬 1개 정도면 적당합니다.

 

 

위식도 점막이 약한 분들은 1리터보다 물의 양을 더 많이 해서 개인의 상태에 맞게 조절하면 됩니다.

 

절대 공복에 먹으면 안되고 하루에 1개가 적당하니 2개 이상은 넘지 않도록 합니다.

 

레몬즙을 내기가 불편하다면 즙을 얼음틀에 미리 얼려 두거나 또는 레몬은 슬라이스해서 말려 놓는 것도 좋습니다.

 

레몬+민트(여름용)

 

 

더운 여름에 민트 잎을 같이 넣어서 먹으면 탈수 예방에 좋습니다.

 

 

레몬+꿀(겨울용)

 

꿀을 살짝 넣으면 궁합이 참 좋습니다. 다만 꿀을 첨가할 대는 당뇨가 없는 분이어야합니다.

 

100도가 넘는 물에 레몬을 넣으면 비타민C가 파괴되므로 너무 뜨겁지 않은 미지근한 물에 넣어서 먹는게 좋습니다.

 

 

케일이나 샐러리, 바나나 등을 함께 레몬즙을 넣고 레몬주스를 만들어 먹으면 됩니다.

레몬제스트

 

 

레몬즙 말고 피부미용부터 항암 효과까지 뛰어난 레몬오일가지 섭취를 해야 레몬의 좋은 성분을 온전히 취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레몬오일은 주로 레몬의 껍질에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향긋한 레몬껍질을 갈아서 섭취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보통 레몬1개로 1티스푼 분량의 레몬제스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레몬세척하기

물에 베이킹 소다를 넣고 레몬을 30분 정도 담가 농약을 제거합니다.

 

 

냄비에 물을 붓고 식초를 몇방울 떨어트리고 끓입니다.

 

 

끓는물에 레몬을 넣고 굴려주면서 1분 후 꺼냅니다.

 

 

바로 건져서 과일 세척용 브러시나 안쓰는 칫솔로 표면을 문질러줍니다(굵은 소금도 가능).

 

 

제스터나 치즈그레이터를 이용해 노란 껍질부분만 긁어줍니다.

 

 

샐러드나 베이킹까지 다양한 요리에 활용이 가능합니다.

 

레몬즙은 위식도염이 있는 분들은 주의해야하지만 레몬제스트는 반대로 위식도염을 치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주의사항

레몬을 소화 대사하기 전가지 레몬은 산성을 띠기 때문에 치아의 에나멜과 목, 위식도 점막을 상하게 할 수 있습니다.

 

원액은 피하고 물의 희석해서 드셔야 하며 공복은 피하고 식후에 섭취하도록 합니다.

 

 

레몬이 포함된 음식을 섭취한 후에는 반드시 물로 헹구는 것이 좋고 양치질을 30분 이후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영상을 함께 시청해주세요 

그리드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