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계란에 맥주를 부어보세요" 660만뷰가 보장하는 소름돋게 맛있는 계란장조림 레시피

by 미디어엔터 2022. 7. 25.
728x170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은 계란으로 만들 수 있는 요리는 정말 많습니다.

 

특히 계란장조림은 밥도둑이란 소리를 들을 정도로 맛있는데요, 국물과 함께 밥에 비벼 먹어도 정말 맛있습니다.

 

집나간아들

 

오늘은 집나간아들 채널에서 소개되어 660만뷰와 함께 화재가 되었던 계란장조림 레시피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특이한 점은 맥주를 넣어 감칠맛을 살린게 포인트입니다. 맛도 비주얼도 완벽해서 요알못도 칭찬을 받을 수 있으니 꼭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우선, 신선한 계란 10~15개를 준비해주세요. 그리고 삶다가 터졌을 때 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계란 껍질을 깨끗하게 씻어 줍니다.

 

 

물이 끓으면 계란을 넣고 중약불로 줄여서 14분간 삶아줍니다. 계란을 삶는동안 쪽파나 대파도 미리 썰어 주세요.

 

 

계란이 삶아지면 찬물에 15초 정도 식혀 따뜻해졌다 싶을 때 껍질을 까주면 쉽게 잘 벗겨집니다.

 

 

이제 계란을 4방향으로 칼집을 내주고 냄비에 담아줍니다. 그리고 계란이 담긴 냄비에 500ml 캔맥주를 모두 부어줍니다.

 

 

다음은 진간장 40ml, 설탕 2큰술, 굴소스 1큰술과 월계수잎(생략가능)을 넣고 매운맛을 내기위해 건고추 또는 청양고추도 넣어줍니다.

 

 

그리고 30분 정도 중불에서 졸여줍니다.

 

 

양념이 자박해질때까지 졸여준 후에 쪽파를 올려서 마무리 합니다.

 

 

물이 아닌 맥주를 이용하면 감칠 맛이 더해져서 짜지도 않고 싱겁지도 않으면서 맛있는 소스가 완성됩니다.

 

📌"알아두면 평생 칭찬받습니다" 맛있어서 환장하는 류수영표 제육볶음 레시피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