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8개 암세포의 증식이 멈춥니다" 항암채소 1위! 슈퍼채소 가지의 섭취효과를 극대화 시키는 방법 (시간+온도+조리법)

by 미디어엔터 2022. 8. 10.
728x170

무더위에 급증해 장기 노화를 촉진시키는 활성산소는 질병의 90% 이상의 원인입니다.

 

활성산소는 정상 세포를 공격하고 유전자를 변형해 암까지 유발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활성산소로 인한 장기 노화와 암 예방에 '가지'만한 게 없다고 하는데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지 효능

가지의 짙은 보랏빛에 숨은 보물이 있습니다.

 

 

자주색을 내는 나스닌과 적갈색의 히아신이라는 성분은 활성산소로 인한 세포의 손상을 막고 항암효과에도 매우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글리코 알칼로이드 성분이 있어 암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일본의 장수마을 오키나와에서는 1인당 1년 가지 섭취량이 2kg나 된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한 실험에서는 채소들 중 가지의 암 억제 효과가 가장 뛰어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자료에 따르면 가지 추출액이 무려 8가지 종류의 암세포 증식 억제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소개되었습니다.

 

가지 섭취방법

그렇다면 우리는 가지의 영양소를 제대로 섭취하고 있을까요?

 

 

작은 씨앗이 가지의 과육에 퍼져 있는데그냥 먹자니 찝찝하고 제거하기엔 번거롭습니다. 먹어도 괜찮은지 헷갈리기도 하는데요.

 

흔히 가지 씨앗 속 독소, 렉틴을 과하게 섭취하면 설사나 복통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하지만 적당히 섭취할 경우 오히려 면역력을 높이고 암세포를 공격해서 암을 예방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천기누설

 

가지는 생으로 요리할 경우 렉틴 성분을 섭취할 수 있는데요, 가지 씨를 먹을 때는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 등 평소 대장 질환을 앓고 있다면 해당 증상이 더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하지만 렉틴 성분은 가열할 경우 대부분 제거되기 때문에 100도 이상 온도에서 가열해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름에 볶기 vs 물에 찌기

기름에 볶는것과 물에 찌는 것 중에서 더 좋은 가지 섭취방법은 쪄서 섭취하는 것입니다.

 

가지의 과육은 스펀지 같은 성질이 있어 기름에 구울 경우 기름을 과하게 흡수하여 위에 부담을 주고 노화를 촉진시킵니다.

 

 

하지만 가지를 찌면 항산화 성분인 클로로겐산의 함량이 증가해 피부 노화를 막고 대장암 발병을 억제하는 데 좋습니다.

 

생가지보다 12분 동안 찐 가지에 클로로겐산이 더 많다는 것 또한 수치로 증명되었습니다.

 

 

단, 조리시간 12분을 넘길 시에 클로로겐산이 감소할 수 있으니 12분 내로 조리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암세포가 무서워서 벌벌떱니다" 매일 생기는 암세포도 표적해서 때려잡는다는 천연 항암음식 3가지

 

📌"이 약초는 암세포만 골라 죽입니다" 1% 전문 약초꾼들만 찾는다는 이것을 가장 효과적으로 섭취하는방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