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임플란트 치료, 따져봐야 할 것들

by 미디어엔터 2023. 3. 2.
728x170

치아는 우리 신체에서 가장 단단한 부위임과 동시에 손상에 취약한 부위다.

 

오랫동안 사용하다 보면 겉으로는 멀쩡해 보여도 치아 내부에 충치나 치아를 둘러싸고 있는 잇몸뼈에 잇몸질환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만약 통증과 시린 증상이 느껴진다면 이미 질환이 많이 진행돼 돌이키기 어려운 상황일 수 있다.

 

치아는 여느 신체 부위와 달리 한번 손상되면 자연적으로 치유되지 않기에 초기에 문제를 발견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게 중요하다.

 

 

앞서 설명한 것과 같이 이미 치아를 살리기 어려운 상태라면 임플란트 등의 치료를 고려해볼 수 있다.

 

임플란트는 상실된 치아를 수복할 수 있는 대표적인 방법이다. 인공치아를 식립해 자연치아와 유사한 형태 및 기능성을 회복할 수 있다.

 

의료기술이 발달하면서 고령환자, 전신질환을 가진 환자들도 안전하게 받아볼 수 있게 됐으며, 만 65세 이상 환자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으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주변 어느 치과를 통해서 시술을 받을 수 있을 정도로 대중화됐지만 고난도 치료라는 점에서는 변함이 없다.

 

단순히 저렴한 비용에 치중해 치과를 선택하고 개인별 특성을 고려치 않은 무분별한 치료가 이뤄질 경우 임플란트 부작용 증세가 나타날 수 있고 자칫 재수술이 필요한 상황까지 이어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안전한 임플란트 수술을 위해서는 치과 선택 시 따져봐야 할 점이 몇 가지 있다. 우선 더블보드 전문의다.

 

 

 

어느 의료진에게 받느냐에 따라 결과에 대한 만족도가 달라질 수 있는 만큼 해당 분야에 관련해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지 확인해봐야 한다.

 

이때 구강악안면외과 및 통합치의학과 전문의가 상주해 상담부터 수술, 사후관리까지 책임진료를 시행하는지 살펴보는 것이 좋다.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