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갱년기에 좋은 식품 내몸이 원하는건?

by 미디어 투데이 2020. 8. 17.
728x170

 

평균적으로 여성의 나이가 49세 정도가 되었을때 폐경에 접어들게 되는데 폐경 전후 약 10년 정도의 기간을 폐경기로 보게 됩니다.

 

폐경이란 말 그대로 영구적으로 월경을 하게 되지 않는 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여성호르몬이 급격히 줄어들면서 여러가지 신체적변화와 심리적변화를 경험하게 됩니다.

 

 

신체적변화로는 안면홍조나 더웠다추웠다를 반복하거나 심장이 갑자기 두근거리는 등의 증상이 있고, 심리적변화로는 초조하거나 불안하고 우울감 등이 나타나게 됩니다.

 

갱년기 증상은 특히 에스트로겐이 부족하게 되면서 나타나게 되는데요, 여성이라면 겪게 되는 갱년기를 이겨내기 위해 에스트로겐을 공급해주는것이 중요합니다.

 

 

갱년기에 좋은 음식에는 석류,검은콩,크랜베리 등이 있는데 이번시간에는 갱년기에 좋은 식품에 대해 몇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화애락진

     

     

    화애락진은 정관장 제품으로 6년근 홍삼을 기본으로하여 만들어진 갱년기 여성을 위한 식품입니다.

     

    작약, 대나무잎, 복령, 백출, 당귀,녹용추출물등이 부원료로 혈소판응집억제 및 항산화 그리고 면역력강화 및 피로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1일 1회 1포만 그대로 복용하면 되니 섭취도 간편합니다. 단, 성분을 확인해보고 드셔야하며 당뇨약 또는 혈액항응고제를 복용하고 있다면 주의해야 하니 참고해주세요.

     

     

    365올퀸

     

     

    365올퀸은 삼성제약 헬스케어에서 출시간 여성 갱년기 건강식품 입니다.

     

    주원료는 피크노제놀인데 갱년기 여성에게 필요한 아연, 비타민E,비타민D가 함유되어 있는데요,

     

    항산화, 정상적인 면역기능 회복 및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식약처로부터 인정 받았답니다.

     

     

    365올퀸공식몰에서는 1박스 구매를 하면 1박스를 추가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혜택 놓치지 마세요!

     

    레미페민

     

     

    레미페민은 폐경기 증상완화로 유명해서 전세계적으로 많은 여성들이 섭취하는 식품입니다.

     

    최상급의 허브로 만들어졌는데요, 원산지는 독일입니다. 갱년기 불편한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제품이라 우리나라 갱년기 여성들에게도 인기가 많습니다.

     

    보통 해외직구를 통해 구입을 많이하는데요, 구매대행을 하는 곳이 많으니 구입은 어렵지 않습니다.

     

    아침에 1알, 저녁에 1알 복용하면 되는데 다른 약을 복용중이라면 의사와 상담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훼라민큐

     

     

    훼라민큐는 동국제약 여성 갱년기 치료를 위해 만든 제품입니다.

     

    서양승마추출물과 세인트존스워트의 생약 복합성분으로 갱년기의 신체적증상 뿐 아니라 심리적증상을 동시에 개선시킨다고 합니다.

     

     

    또한 몸에 무리가 가거나 부작용등이 없으며 임상연구를 통해 효과 및 안정성이 입증 되었다고 하니 안심할 수 있겠습니다.

     

    훼리민큐는 약국에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퀸스플라본

     

     

    퀸스플라본은 GC녹십자에서 갱년기 여성을 위해 만들었으며 미국 FDA와 식약처 기능성 인정을 받은 건강식품 입니다.

     

    이소플라본을 함유하는 특허 제조공법으로 생산된 회화나무열매 추출물로 갱년기 여성의 건강에 도움을 줄수 있다고 합니다.

     

    갱년기 여성에 필요한 9가지 기능성 원료와 8가지 부원료를 더해 완성 되었습니다.

     

    하루에 1번 1알만 섭취하면 되니 간편하게 갱년기 건강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100세 시대인데 갱년기는 50세가 되기전에 찾아오게 됩니다. 갱년기 건강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하면 노후까지 이어지게 되는데요, 잘 관리하면 제 2의 인생 도약기가 될 수 있습니다.

     

    적절한 운동과 좋은 음식, 그리고 갱년기에 도움이 되는 식품을 잘 선택해 섭취하시고 활기찬 하루하루를 보내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