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질건조증 안전한 윤활제

by 미디어 투데이 2020. 9. 20.
728x170

 

우리 몸은 수분이 대부분으로 이루어져 있죠, 체내의 수분이 부족해지게 되면 건강의 적신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분이 부족하게 되면 피부도 탄력을 잃어가고 여성 생식기도 마찬가지로 건조해 질 수 밖에 없습니다. 질 건조증이 생기게 되면 염증이 생길 뿐 아니라 성교통을 경험하게 됩니다.

 

질건조증 안전한 윤활제

 

질건조증은 갱년기에 접어 들면서 호르몬 변화가 생기면서 생기는 경우가 많다고 알고 있는데요, 출산을 하면서 생식기 주변 질 근육과 골반 근육에 손상을 입게 되면 질 건조증에 취약하게 되는데요.

 

 

출산 후에는 잘 모르다가 노화가 진행 되면서 여성 호르몬 감소로 인해 질 건조증이 생기면서 고통을 겪게 되죠. 무려 중년 여성의 40%가 겪고 있는 말 못할 고민입니다.

 

질건조증 안전한 윤활제

 

이번시간에는 질건조증 치료방법에 대해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떻게 해야 질 건조증을 완화할 수 있을까요?

 

목차


     

     

    수분섭취와 운동

     

    몸안에 수분이 부족해 지면서 생식기에도 영향이 미치므로 평소 수분을 많이 섭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꾸준한 운동을 통해 몸의 밸런스를 유지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호르몬약 복용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데도 불구하고 개선이 되지 않는다면 호르몬 약으로 치료를 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호르몬 수치를 파악해서 여성호르몬 감소가 주원인으로 확인이 된다면 해당 호르몬 보충을 위해 호르몬 약을 복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아무래도 약은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장기간 복용은 주의하고 전문의와 상의 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케겔운동

     

    케겔운동은 여성갱년기 증상과 요실금에도 효과가 있다는 것은 많이 들어보셨을거에요. 그런데 질건조증에도 효과가 있답니다. 골반, 괄약근, 골반 저근 등의 골반 주위의 근육을 강화시켜주는 운동입니다.

     

    골반 주위 근육이 약해지는 것이 질 건조증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케겔운동을 꾸준히 하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안전한 윤활제 사용

     

    평소에 성교통이 있는 분들이라면 질건조증이 있는 경우에는 더욱 심한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너무 스트레스를 받게 되죠.나이가 들어가면서 부부의 감정이 시들해지는데 잠자리도 아주 큰 요인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질건조증은 속궁합에 방해가 되고 본인 뿐 아니라 배우자도 관계에 불만족하게 된답니다. 그래서 질건조증 완화를 위해 윤활제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안전하지 못한 윤활제를 사용하게 되면 일시적으로만 해결이 되는거라 질건조증 증상이 더욱 악화될 수 있습니다. 되도록 천연성분으로 된 안전한 윤활제를 소량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질건조증 안전한 윤활제

     

    질건조증 완화를 위해서는 충분한 수분섭취, 꾸준한 케겔운동 그리고 안전한 윤활제 사용으로 정리해 볼 수 있겠습니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자연스럽게 생기게 되는 신체적인 증상이니 고민만 하지 마시고 적극적인 자세로 해결해 나가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조회수 많은 글 함께보기

     

    갱년기 우리 엄마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이것'

    폐경이 시작되면 여성 호르몬 분비가 급격하게 줄어듭니다. 석류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갱년기 여성에게 특히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에스트로겐은 석류의 씨에

    caremeby.com

     

    피부 노화가 빠르게 되는 습관이 이거였다니..해결 방법은?

    사람의 몸은 단 한순간도 쉬지 않고 움직입니다. 크고 작은 움직임부터 미세한 세포들의 끊임없는 운동까지, 살아가는 데 있어 각종 세포 작용은 필수입니다. 하지만 이로 인해 사람의 몸은 점

    caremeby.com

     

    30년경력 톱스타 헤어디자이너가 공개하는 2천원으로 청담동클리닉 효과보기

    탈모로 인한 스트레스는 겪어본 사람만이 알 수 있죠. 요즘은 남녀노소할 것 없이 많은 분들이 고민하고 있는데요. 과거 살림9단의 만물상 프로그램에서는 이영애, 전도연, 공효진 등 톱여배우

    caremeby.com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