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암보험 추천상품 반드시 체크해야 할 것은?

by 미디어 투데이 2020. 10. 22.
728x170

 

수많은 질병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 암은 이제 흔한 질병이 되어 버렸습니다. 통계에 의하면 우리나라 국민의 기대수명이 83세인데, 살아가면서 암에 걸릴 확률은 35.5%나 됩니다. 3명 중 1명은 암에 걸릴 수 있다는 것이죠.

 

암환자는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고 조기에 발견하면 치료가 가능한 암도 있습니다. 그러나 병원비 부담이 크고 암치료를 하는 동안에는 생업을 포기해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에 경제적 부담이 굉장히 두렵습니다.

 

본인 뿐만 아니라 가족들에게도 큰 시련이 됩니다. 그래서 그만큼 대비가 중요합니다. 암보험은 꼭 들어야한다고 생각하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급하다고 보험사마다 암보험이 다 있으니 비슷하겠지라고 생각하고 따져 보지도 않고 가입한다면 나중에 암에 대한 보장을 받을 때 보장이 너무 작아서 어이 없는 경우도 발생하게 됩니다.

 

 

암보험을 비교해보면 동일하거나 혹은 비슷한 조건인데 보험회사별로 보험료와 보장내용이 다릅니다. 가입나이와 특약, 그리고 개인 조건의 차이에 따라서 다소 차이가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입하기전에는 최소 3군데는 월보험료와 보장내용을 확인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목차


     

    이번시간에는 암보험 추천상품을 알아보면서 반드시 체크해야할 부분에 대해 알아보고 나에게 맞는 보험을 잘 선택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암보험 추천상품_갱신형 vs 비갱신형

     

    비갱신형 암보험이 좋습니다. 장기간 월보험료를 납입해야 한다는 부담감 때문에 금액만 보고 저렴한 보험을 선택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보험료가 오르지 않는 처음 가입한 보험료 그대로 납입하고 보장을 받는 비갱신형 암보험을 추천합니다. 물론 본인의 나이와 경제적 상황을 고려해야 하는 부분이니 갱신형 보험과의 보장 및 가격비교를 반드시 해보세요.

     

    암보험 추천상품_재발암 보장여부 확인하기

     

    재발암 보장이 되는지 확인은 필수 입니다. 암 치료를 하고 끝나버리면 너무 좋겠지만 주요 암의 경우 재발율은 50%가 넘습니다. 암이 재발했을 경우 보장을 받을 수 있는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암보험 추천상품_보장기간 & 면책,감액기간


    보험은 연령이 높아질수록 보험료가 비싸집니다. 그래서 최대한 젊을때 빨리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암을 진단받은 후 치료기간이 상당히 길기 때문에 보장기간 또한 길게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암보험은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가입한 날로부터 90일까지는 암에 걸리게 되더라도 보험혜택을 전혀 받을수가 없습니다. 또한 91일이후 부터 1~2년까지는 50%만 보장 받게 됩니다.

     

    이런 조건이 있으니 가입을 생각하고 있다면 최대한 빨리 가입하는 것이 좋겠죠?

     

     

    암보험 추천상품_신속한 지급절차 확인하기


    가입할 암보험이 보험료 지급은 잘 되는지, 청구 절차는 간편한지 확인해 보셔야합니다. 보험지급이 늦어진다면 정말 불편합니다. 청구 및 지급 프로세스가 잘 되어 있는 보험사를 추천합니다.

    좋은 보험을 가입하기 위해 암보험 추천을 받고 싶은데 대부분 TV광고를 가장 먼저 접하게 되는데요, 광고의 경우는 회사에서 강조하고 싶은 보장에만 집중이 되며 나중에 전화상담으로 안내를 받고 가입을 하기 때문에 필요한 보장 내용을 놓칠수도 있습니다.

     

     

    내가 필요한 중요한 물건을 구입하듯이 직접 비교해보고 따져 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암보험 추천 상품을 확인해 볼 수 있게 암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비교해보고 견적을 내 볼 수 있습니다.

     

    여러 보험사 중에서 나에게 어떤 보험이 맞는지 보장은 좋으면서 저렴한 보험은 어떤 것인지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암보험 추천상품을 알아보기 전에 반드시 체크해야 할 사항에 대해 먼저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월부담은 적게 보장은 확실한 암보험으로 잘 비교하셔서 혜택 받으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