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눈밑지방재배치 하기 전에 알아야 할 것들

by 미디어 투데이 2020. 11. 18.
728x170

 

눈밑에 두둑하게 튀어나온 부분 때문에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눈밑지방을 말하는데 눈꺼풀 바로 아래 있는건 애교살이라고 해서 인상에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는데 애교살 아래가 불룩하게 튀어나온 것은 차이가 큽니다.

 

사람의 얼굴을 볼때 가장 처음 머무르는 시건은 바로 눈인데요, 눈이 아무리 예쁘더라도 눈밑부분이 어둡게 그늘져 있다면 밝은 인상을 주기 어렵기 때문에 첫인상을 좌지우지 하게 됩니다.

 

 

오히려 애교살 같은 경우는 시술을 해서 일부러 만들기도 하지요, 눈밑 지방이 불룩 튀어나온 경우에는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을 하는 분들도 많이 있답니다.

 

이번시간에는 눈밑지방이 왜 생기는지, 어떻게 관리해야하는지 그리고 눈밑지방재배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눈밑지방이 생기는 이유

     

    눈밑지방이 생기는건 지방이 처지는 것 때문인데요, 처짐의 주요 원인은 바로 노화입니다. 나이가 들면 눈밑지방 조직을 감싸서 지탱해주는 안와격막이 점점 약해지게 되는데요, 막이 느슨해지면서 눈밑지방이 점차 밖으로 돌출이 되는 것이에요.

     

     

    나이가 들면서 피부는 더 늘어지고 색소침착도 되면서 다크서클이 생기면 눈밑지방이 더욱 도드려져 보이게 됩니다. 이렇게 눈밑지방은 노화가 주원인이지만 질병에 의해 눈밑지방이 쳐지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눈밑지방이 생기는 식습관

     

    눈밑지방재배치를 고려하기전에 살펴 볼 것들 있어요. 식습관은 피부의 노화와 연관이 되어 있어요. 눈밑지방을 생각한다면 짜게 먹는 식습관을 고쳐야 합니다. 음식을 짜게 먹고 자고난 다음날은 눈밑이 붓거나 혹은 심하게 처져있는걸 본 적이 많습니다.

     

    우리몸의 피부 중 눈가가 가장 얇은데 짠음식으로 인해 염분은 그대로 남아 있고 체내 수분 배출이 되지 않아 눈 주위로 수분이 모이기 때문이에요. 특히 야식을 즐기시는 분들은 꼭 주의해야 합니다.

     

    ▼함께보면 좋은글

    콜라겐 많은 음식의 효과

     

    먹는 콜라겐 복용의 효과를 과연 콜라겐 많은 음식으로 볼수 있을까?

    콜라겐이 필요한 이유 가끔 고기집에 가서 돼지껍데기를 구워 먹으면서 껍데기에는 콜라겐이 풍부하니까 맛있게 많이 먹어줘야지라며 먹어본 경험이 있을겁니다, 콜라겐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

    caremeby.com

     

    눈밑지방이 생기는 생활습관

     

    여성분들은 아이크림을 대부분 챙겨 바르실텐데요, 크림의 흡수가 잘되라고 강하게 두드려 바르시는 분들은 없을겁니다. 눈가 피부가 얇기 때문에 조심스럽게 톡톡 발라줘야하죠. 이처럼 눈가를 자극하지 않아야 눈밑지방이 생기지 않도록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화장을 하고 늦게 지우거나 자다가 일어나서 지우는 분들도 있는데 이건 굉장히 나쁜습관입니다. 화장품의 화학성분이 눈을 자극하기 때문에 눈밑지방 처짐의 원인이 될 수 있어요.

     

    수면자세 또한 원인이 될 수 있는데 자고 일어났는데 얼굴이 붓는 것은 대부분 수면자세 때문입니다. 나에게 맞지 않는 높은 베개를 사용한다거나 엎드려 자거나하면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서 눈도 붓게 되는거죠. 바른 자세로 수면을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눈밑지방 자가관리법

     

    눈밑지방이 처지는 원인 중 부종을 이야기 했었는데요, 눈이 붓거나하면 붓기를 빨리 빼주는 것이 중요해요.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은 냉찜질인데 냉동실에 보관해둔 얼음팩도 좋고, 없다면 숟가락을 차갑게 해서 올려 놓아도 좋습니다.

     

    또는 오이를 잘라 올려두거나 차티백을 차갑게 해서 눈에 올려서 붓기를 뺄 수 있습니다.

     

    ▼함께보면 좋은글

    고혼진 화장품 가격

     

    고혼진 화장품 가격 알아보기

    이제 제 나이도 40세가 가까워지다보니 확실히 피부가 하루하루 다르다는 것이 느껴집니다. 여름에는 기미와 잡티 때문에 고민이었다면 요즘 같은 날씨는 피부가 건조해져서 주름이 걱정되는데

    caremeby.com

     

    자외선이 피부노화의 원인이라는 것 알고 있으시죠? 눈밑지방도 예외가 아닙니다. 자외선을 많이 받게 되면 주름 뿐 아니라 피부처짐이 함께 생기게 되요. 외출할 때에는 선크림은 필수이고, 아이크림을 꼼꼼히 발라주는 것도 좋습니다.

     

     

    눈밑지방재배치 수술

     

    눈밑지방이 생기는 원인이 주로 노화이지만, 나이를 떠나서 원래 눈밑지방이 많은 사람도 있고 안구가 돌출되었거나 앞광대가 발달이 약한 경우에는 눈밑지방이 튀어 나오게 됩니다. 그래서 눈밑지방재배치를 알아보고 수술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눈밑지방 수술방법은 눈밑지방을 제거하거나 재배치 수술을 통해서 눈에 띄게 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같은 방법으로 하는게 아니라 눈밑상태에 따라 달라집니다.

     

    레이저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은 눈 안쪽의 결막 부분을 레이저로 절개를 해서 지방을 레이저로 제거를 하게 됩니다. 흉터도 안남고 바로 다음날부터 일상생활도 가능합니다.

     

     

    눈밑지방이 생기는 원인, 관리방법 그리고 눈밑지방재배치 수술까지 알아보았는데요. 시술 또는 수술이 간단한 것처럼 보이지만 신중하게 결정을 해야한다는 것 기억하시고 평소 생활습관으로 눈밑 관리를 하는 것도 중요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