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커피에 OO 넣어 마시면 착색 걱정 끝!

by 미디어 투데이 2021. 10. 24.
728x170

 

 

희고 깨끗한 치아는 인상을 더욱 밝게 보이게 합니다. 누구나 하얗고 깨끗한 치아를 갖고 싶어 하다보니 치아 미백 관련 제품도 인기가 많고 치아미백 시술은 이미 보편화가 되어 있습니다.

 

우리의 치아는 평소 음식섭취로 인해 누렇게 변색이 쉽게 되어 버립니다. 아무리 비싸고 좋은 제품과 미백시술을 받는다고 하더라도 습관을 고치지 않는다면 하얀치아를 유지하기는 쉬운 일이 아닙니다.

 

 

하루에 한잔은 기본으로 먹는 커피는 치아 변색을 유발하는 식품 중 하나인데요, 커피를 끊는다는 건 정말 어렵습니다. 커피는 보통 일반적인 음료처럼 짧은 시간에 먹지 않고 30분에서 1시간 정도는 기본으로 오래 마시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착색이 더 잘 생기는 원인 중 하나입니다.

 

커피에 들어 이?ㅆ는 탄닌 성분은 구강 내 세균을 공격해서 프라그를 줄여주는 효과가 있는 반면 탄닌의 검정 색소는 단백질 성분과 결합해서 치아를 누렇게 만들어 버립니다.

 

치아에 색소 침착이 되지 않도록 하려면 섭취 후에 양치질을 해야한다는 건 알고 있지만 바로 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밥을 먹은 후에는 양치질을 꼭 하는데 커피를 먹은 후에는 잘 하지 않게 됩니다.

 

 

커피로 인한 치아 착색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커피에 우유를 넣어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우유를 넣게 되면 탄닌의 강도가 약해지기 때문입니다. 또한 우유에는 비타민D와 칼슘이 풍부해 치아를 튼튼하게 해주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착색을 방지하기 위해 적정한 온도의 음료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차갑거나 뜨거운 음료는 치아 표면의 미세한 구멍에 침투해 더욱 심한 착색을 일으키니 주의해야 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