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뇌를 튼튼하게 해주는 식품 5가지

by 미디어 투데이 2022. 2. 5.
728x170

 

사람들은 몸이 아파 통증이 발생하는 것도 무서워하지만, 치매에 걸려 기억이 소실되고 부적절한 행동을 하게 되는 것에 대해서도 두려움을 느낍니다. 뇌 건강을 돌보는 일은 다른 신체 건강을 지키는 일 못지않게 매우 중요합니다.

 

 

뇌 건강을 잘 유지하면 치매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일상에서 보다 민첩하게 일처리를 하고 의욕적인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뇌 건강을 지키려면 규칙적으로 운동하고 수면, 휴식, 스트레스 관리 등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뇌를 튼튼하게 해주는 식품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호두

호두는 생김새가 뇌와 비슷해서 뇌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기억하기 좋은 식품입니다. 다른 많은 질환들과 마찬가지로, 알츠하이머와 같은 뇌 질환도 염증이 나쁜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호두에 든 폴리페놀, 토코페롤, 고도불포화지방산 등은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을 주는 성분들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호두는 노화와 함께 감퇴할 수 있는 뇌 기능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녹색 잎채소

녹색 잎채소들이 든 샐러드를 체중 관리 차원에서 먹고 있다면, 뇌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식습관을 유지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시금치, 케일, 냉이처럼 잎이 많은 녹색 채소는 나이가 들면서 발생하는 인지 감퇴를 늦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샌드위치를 먹을 때 녹색 잎채소를 좀 더 넣는 등의 방식으로 섭취량을 늘리는 게 좋습니다.

 

 

치매 예방에 신경 쓰라고 알려주는 증상 12가지

나이가 들어가면서 기억력은 점점 떨어지게 됩니다. 뭔가를 잊는 일이 잦아진다면 자연스러운 노화 과정의 일부분일 수 있지만 한편으로는 알츠하이머병의 초기 징후일 수도 있습니다. 치매를

caremeby.com

 

블루베리

비타민C, 비타민K, 망간, 안토시아닌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블루베리는 칼로리는 낮으면서 영양소는 풍부한 대표적인 과일로 꼽힙니다.

 

블루베리의 붉은 색을 내는 안토시아닌은 항산화 성분 가운데서도 그 효과가 뛰어난 물질로, 뇌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등 푸른 생선

많은 연구를 통해 뇌 건강에 좋은 식품으로 수없이 입증된 식품은 다름 아닌 생선입니다. 등 푸른 생선에 많이 포함된 오메가-3 지방산인 DHA가 뇌를 보호하고 알츠하이머 발병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요구르트

요즘에는 뇌와 장이 서로 연결돼 있다는 ‘장-뇌 축’ 이론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장이 건강해야 뇌도 건강하다는 의미 입니다. 따라서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유산균 음료나 발효 식품 등을 먹는 것이 뇌 건강에도 이롭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요구르트(요거트)와 버터밀크(버터를 만들고 남은 액체)의 섭취 함량이 높은 군에서 집중력, 기억력, 시간관리 능력 등에 있어 보다 우수한 결과가 확인 되었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