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식물전문가 추천하는 가까이 두면 건강해지는 반려식물 5가지

by 미디어 투데이 2022. 2. 20.
728x170

 

화초를 가꾸는 이들이 늘고 있습니다.

 


중년 이상 인구 중에는 워낙 베란다 가득 난을 키우는 모습이 흔했습니다. 그런데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청년들 사이에서도 '식물 집사' 노릇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화분을 들일 때는 공기 정화 기능이 있는 종류를 선택하면 좋습니다. 어떤 식물이 페인트, 바닥재 등에서 나오는 휘발성 유기 화합물로부터 우리를 지켜줄 수 있을까요? 공기 정화에 도움이 되는 실내 식물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킨답서스

영어로는 골든 포토스(golden pothos)라 불리는 덩굴 식물. 심장 모양의 잎사귀가 집안 분위기를 상쾌하게 만듭니다.

 

 

키우기 쉽고 공기를 정화하는 능력도 뛰어납니다. 2017년 미국 포틀랜드 주립대 연구진이 발표한 논문에 따르면, 실내 오존 수치를 낮추는 데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고무나무

1989년 미국 항공우주국(NASA)은 실험을 통해 고무나무가 공기 중 오염 물질을 흡수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고무나무에 새집 증후군을 유발하는 독성 물질을 제거하는 능력이 있다는 사실을 연구진이 확인했습니다.

 

 

산세베리아

칼처럼 기다란 이파리가 특징적인 백합과 식물. 역시 NASA가 확인한 공기 정화 식물입니다.

 

관리가 쉽고 병충해에 강해서 처음 화초를 키우는 이들에게 적합합니다. 실내에서도 잘 자라지만 양지 식물이므로 되도록 햇볕이 잘 드는 곳에 두는 게 좋습니다.

 

 

접란

나비란이라고도 부르는 다년생 식물. 길고 좁다란 잎이 거미 다리를 닮았다고 해서 영어로는 거미 화초(spider plant)라 불립니다.

 

키우기 쉽고 번식력이 뛰어납니다. 공기 중 유해 물질을 흡수하는 능력도 물론 바구니에 걸어서 키우면 더욱 멋집니다.

 

스파티필럼

영어로는 피스 릴리(Peace lily). 커다란 잎들 사이, 꽃처럼 보이는 순백의 잎사귀가 아름답습니다.

 

그 안에서 피는 꽃에서는 박하향이 납니다. 연구에 따르면 스파티필럼은 집에서 이산화탄소와 포름알데히드 등 화학 물질을 제거하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키우기 쉽지만, 아이 또는 반려 동물이 있는 집이라면 조심해야 합니다. 옥살산칼슘이 들어 있어서 입에 넣었다간 위와 호흡기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조회수 높은 글 함께보기

 

숙면에 도움 되는 좋은 음식 10가지

숙면을 해야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휴식은 뇌가 재충전할 시간을 줄 뿐만 아니라, 면역체계가 질병과 싸우고, 스트레스를 줄이며, 심장병 당뇨병 같은 건강 문제의 위험을 낮추도록 돕기 때

caremeby.com

 

장수 하는 사람들이 매일 챙겨 먹는 음식 7가지

장수의 비결은 누구에게나 관심사 입니다. 어느 때보다 건강 관리가 중요해지면서 장수를 위한 건강한 식단도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전 세계에서 100세 인구가 가장 많이 살고 있는 5개 지역인

caremeby.com

 

심호흡을 하면 건강상 좋은 이유 6가지

건강 관리를 잘하려면 식생활과 운동은 매우 중요한 요소 입니다. 아울러 빼놓지 말아야 할 것이 스트레스 관리인데요, 만성 스트레스는 심장병, 고혈압, 당뇨병, 우울증, 불안과 관련이 있습니

caremeby.com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