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이것 드시면 속이 정말 편안해집니다" 1년에 단 한번 피는 꽃봉오리로 위를 보호해주세요

by 미디어엔터 2022. 5. 24.
728x170

웰빙에 관한 정보를 전달해드리는 웰빙미디어입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대체로 위가 약하다고 하는데요. 위가 약하면 위염과 위암 등 위 관련 질환에 걸리기 쉽니다.

 

특히 위점막이 얇아지면 위염이나 위궤양의 발생률이 증가하게 되고 자극적인 음식등에 계속 노출이 되면 위암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더욱 높아지게 되는데요,

 

위 관련 질환에 걸리지 않도록 예방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미국, 캐나다, 일본 약전에 등재된 원료로 위 건강에 도움이 되는 약재가 있습니다.

 

위 점막을 보호하고 강화해주는 약재는 바로 '금은화'입니다.

 

엄지의제왕

 

금은화에 풍부한 생리 활성 물질인 세콕시로가닌이라는 성분이 항균,항염 작용을 통해 위 점막을 보호하여 위염과 위궤양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한국인들에게도 효과가 있는지 위장관 증상 평가 척도를 시험을 하였는데요, 위산역류, 오심과 구토 등 13개 평가 항목이 개선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금은화를 구입하려면 약재상을 가야할텐데 어떤것을 골라야 할까요?

 

금은화 선별방법

막 피기 시작한 꽃봉오리인지 확인한다.

 

 

줄기와 잎이 5% 이상 섞이지 않은 것을 선택한다.

 

 

효능이 있는 곳은 꽃봉오리이기 때문에 줄기와 잎이 최소화 된 것으로 선택해야 합니다.

 

 

금은화는 1년에 단 한번 꽃을 피웁니다. 6~7월이 개화 시기인데 개화 직전 금은화가 영양이 최고로 많습니다.

 

금은화 가루의 권장 섭취량은 일일 250mg으로 주로 차로 끓여 먹으면 좋습니다.

 

단, 알레르기가 있거나 임신부의 경우는 섭취하기 전에 전문가와 상담을 하고 드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