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족욕할 때 물에 이것 넣어보세요" 전문의도 매일한다는 꿀잠예약 족욕방법

by 미디어엔터 2022. 7. 28.
728x170

잠을 푹 못자면 하루 종일 몸이 피곤합니다. 이런 상황이 지속된다면 건강을 해칠 수 있는데요.

 

잠을 잘 자기위한 여러가지 방법 중, 전문의는 특히 스탠퍼드식 수면법인 "족욕"을 꼽습니다.

 

 

오늘은 족욕이 왜 도움이 되는지, 그리고 족욕의 효능을 더 높일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잠을 푹 자기 위해서는 몸 속 온도인 심부 체온을 낮춰야 숙면이 가능합니다.

 

 

사람의 체온은 잘 때보다 깨어 있을 때 온도가 높은 편 인데요, 잘 때는 체온을 낮춰서 모든 장기, 근육, 뇌를 쉬게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족욕을 하면 발의 온도가 상승해 열이 발산 되면서 몸 속 온도를 낮춰주게 됩니다. 이로인해 숙면에도 도움을 주게 되는 것인데요.

 

 

특히 족욕을 할 때 생강을 넣고 하게 되면 생강의 매운 성분이 피부에 닿으면서 체온상승을 돕는다고 합니다.

 

생강 족욕법

1. 껍질을 벗긴 생강을 절편으로 자른 후 1시간 동안 끓입니다.

 

엄지의제왕

2. 끓인 생강물과 온수를 1:1로 섞어줍니다.

 

 

생강을 끓여서 사용하는 이유는 따뜻한 물에서는 생강의 매운맛 성분이 우러나기 어렵기 때문인데요. 100도에서 끓여야 생강의 매운 맛 성분이 충분히 우러납니다.

 

그리고 족욕물의 온도는 42도가 적당한데 이는 개인에 따라 조절을 해도 됩니다.

 

족욕시간은 15분 정도가 적당하며 땀나기 직전 후끈할 때 까지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 족욕을 오래해서 땀이 나버리게 되면 오히려 몸이 차가워져서 오히려 수면에 방해가 됩니다.

 

평소 수면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라면 효과 만점인 생강 족욕을 통해 건강 지켜 내시길 바랍니다.

 

📌"잠들기 전 숙면을 부르는 음식을 드세요" 꿀잠을 도와주는 고마운 음식 10가지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