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위험한 지방간.. 방치하면 간암됩니다" 간에 낀 지방이 스르륵 빠져나오는 최적의 사과 섭취방법

by 미디어엔터 2022. 8. 1.
728x170

지방간이 위험하다는 건 많은 분들이 알고 있습니다. 이미 간에 낀 지방을 어떻게 빼야하나 걱정이 많은데요,

 

그런데 흔한 식재료로 간에 낀 지방을 말끔하게 빼는 비법이 있습니다.

 

간 건강의 비법은 사과의 발효 과정에 숨어 있는데요, 사과식초는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엄지의제왕

 

시중에 판매하는 사과식초는 발효과정을 거치지 않은 인스턴트 식초입니다. 이는 유기산 함량이 낮은 편이므로 유기산이 풍부한 자연 발효 식초가 지방 분해를 돕습니다.

 

지방간을 말끔히 쏙 빼주는 자연 발효 사과식초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사과식초 만들기

재료는 간단합니다. 사과 2개와 물 그리고 사과식초를 담을 병만 있으면 됩니다.

 

사과는 껍질에 있는 균들이 발효를 도와 줄 수 있게 껍질 째 깍뚝썰기 한 후 유리병에 90%정도 찰 때까지 채워주세요.

 

 

 

그리고 사과의 2/3 정도가 잠기도록 물을 채웁니다.

 

 

설탕을 넣으면 발효가 잘되지만 다른 잡균 증식에 영향을 주므로 안 넣는 것이 좋고 빠른 발효를 위해 넣는다면 1티스푼만 넣도록 합니다.

 

이틀 동안 뚜껑을 살짝 열어 산소가 들어갈 수 있도록 보관해주세요.

 

 

사과를 한 번 섞은 뒤 2~3주간 서늘한 곳에서 발효시킵니다.

 

 

2~3주 후 사과 과육을 걸러 물만 따로 담은 후, 면포로 덮어 다시 3~5주간 발효시킵니다.

 

 

먹는방법

아침 식사전 한 티스푼을 물에 희석하여 마시면 지방간 분해에 좋습니다.

 

단, 다량 섭취할 경우 위에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위산이 많이 나오는 사람의 경우 오히려 소화에 부담이 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트랜스 지방과 이별할 수 있어요" 식용유에 이것 넣었더니 산패가 확 늦춰집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