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관절염 통증의 원인

     

    요즘과 같은 더운 날씨에는 차가운 에어컨 바람 때문에, 찬바람이 부는 추운 날씨에 관절염 환자들은 참을 수 없는 통증 때문에 굉장히 힘들어 합니다.

     

    비가 오거나 혹은 날씨가 많이 춥고 바람이 불면 여기저기 쑤시다고 주변에서 들어본적이 있을거에요.

     

    왜 그럴까요?

     

    큰 일교차는 혈액순환이 저하되면서 근육도 수축하게 되고 인대가 굳어지면서 관절 통증이 생기는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으면 몸 자체가 경직 되어 버리고 다치는 경우가 많은 거에요.

     

     

    관절염은 나이가 들어야 생긴다?

     

    어머님 또는 아버님들이 연로하게 되면 관절이 약해져서 수술을 하거나하는 경우가 있긴하죠,

     

     

    그런데 요즘에는 올바르지 못한 자세와 운동부족, 여성들의 경우는 하이힐을 자주 신는 경우에 관절 건강에 치명적이랍니다. 즉, 나이가 젊어도 예외는 없다는 거에요.

     

     

    관절 건강은 어떻게 지켜낼까?

     

    식습관 개선하기

     

     

    건강을 지키기 위한 방법에는 올바른 식습관을 빼 놓을수가 없습니다. 관절 건강을 위해서 당연히 건강한 식단으로 관리하는것은 기본입니다.

     

    골고루 챙겨야하는 관절에 좋은 음식으로는 기름진 생선, 감귤류 과일, 당근, 아마씨, 두부, 시금치 등이 있습니다.

     

    체중관리하기

     

     

    무릎관절 통증 때문에 힘들어하는 사람들을 보면 살이 갑자기 찌거나 또는 상체 비만인 체형이 있는데 이는 살이 쪄버리면 무게를 지탱하고 있는 무릎관절에 무리가 오기 때문에 나빠질 수 밖에 없어요. 

     


    현재 본인 몸무게에서 5kg만 빼도 좋아진다고하니 체중관리는 꼭 해야 한답니다.

     

    관절에 도움되는 영양제 챙기기

     

     

    음식으로 관절 건강을 위해 영양분을 챙길수 있지만 더 좋은 방법은 바로 도움이 되는 성분들이 들어 있는 영양제를 꾸준히 챙기는것이 효과적이에요.

     

    대표적으로 가장 많이 찾고 효과가 있는 것이 바로 보스웰리아인데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보스웰리아는 무엇인가요?

     

     

    인도 고산지대나 중동, 아프리카에서 자라나는 나무껍질에 있는 수액을 굳혀 놓은 것인데요, 무릎 연골보호와 소염 진통 효과에 좋다고 알려져 있답니다.

     

    보스웰리아는 동의보감에 나올 정도로 오래전부터 활용을 해왔던 것으로 나와 있어요.

     

     

    효능

     

    보스웰리아는 염증을 유발하는 물질을 억제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염증을 감소 시켜주면서 통증을 완화해 주는 거랍니다.

     

    염증이 생기고 관절이 손상이 되면 재생이 되기가 힘든데 연골 세포가 잘 보존 될수 있도록 돕기 때문에 연골 보호 역할에 효과적이라 할수 있어요.

     

     

    먹는방법

     

    몸에 아무리 좋아도 지나치면 안되는 것 아시죠? 보스웰리아 또한 적당히 섭취를 해주어야 해요. 하루 4g이상은 넘지 않도록하고 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다하게 섭취를 하게 되면 구토 증상 및 위장과 간에 손상을 입을 수 있어요.

     

    가격

     

    가격은 굉장히 비싼것도 있고, 천차만별이에요.성분 및 가격비교를 꼼꼼히 하시어 온라인에서 구매하는것이 현명합니다.

     

    건강에 좋다 보니 판매하는 제품이 굉장히 많은데요, 반드시 식약처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고르셔야 하니 참고해주세요.

     

     

    또한 관절건강에 좋은 영양제로는 초록잎홍합, 하르파고피툼 뿌리 추출물, 타히보 등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관절건강을 위해서 영양제에 무조건 의지하기 보다는 적절한 운동과 올바른 식습관으로 관리해서 튼튼하게 관절을 지키시길 바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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