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이 버섯 지방 독소를 싹 제거해줍니다

by 미디어 투데이 2022. 8. 27.
728x170

국내 고도 비만 인구는 10년 새 2배나 증가하였습니다.

 

보건복지부에 의하면 국내 성인 3명 중 1명이 비만일 정도로 비만 환자 수가 증가했으며 앞으로도 증가할 전망이라고 합니다.

 

비만의 위험에서 벗어나려면 비만의 주요인인 지방 독소를 제거해야 합니다.

 

천기누설

 

지방 독소 제거에 탁월한 버섯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팽이버섯 효능

팽이버섯 속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베타글루칸은 지방 세포의 크기를 줄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팽이버섯은 다른 버섯보다 기초 대사량을 높이는데 효과적인 가바 성분이 풍부해 지방 독소 배출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체중 감량에 도움을 주는 20여 종의 아미노산이 풍부합니다.

 

그런데, 팽이버섯 중에서도 갈색 팽이버섯이 지방 독소 배출에 특히나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갈색 팽이버섯은 일반 팽이버섯과 길이도 다르고 색깔도 확연한 차이가 있습니다.

 

 

갈색 팽이버섯은 백색 팽이버섯보다 지방 함량이 2배 이상 적고 단백질의 함량은 높아서 내장지방 분해를 돕는 대사가 잘 이뤄지게 합니다.

 

 

베타글루칸 성분 또한 일반 팽이버섯보다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지방 독소 배출에 더욱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갈색 팽이버섯 얼음

파프리카 1개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준다

 

 

갈색 팽이버섯 한 개를 적당히 찢어 믹서에 넣고 종이컵 한 컵 분량의 물을 부어준다

 

 

준비한 재료를 믹서에 넣고 곱게 갈아주고 갈린 팽이버섯을 센 불로 끓이다가 거품이 끓어오르면 약불로 낮춰 약 10분간 더 졸여준다

 

 

끓인 재료가 완전히 식었으면 얼음 틀에 넣어 냉동실에 보관한다

 

 

갈색 팽이버섯을 얼음으로 만들면 조미료 대신 요리에 활용하기도 참 좋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