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치아 수복 돕는 임플란트, 철저한 사후관리 더욱 중요

by 건강습관 2022. 8. 29.
728x170

치아를 상실했을 때 수복 치료로 치아 기능을 회복할 수 있다. 수복 치료 중에서도 주로 진행되는 것 중 하나가 임플란트다.

 

이는 내구성이 우수하고 저작력 회복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다. 임플란트는 인공치근 역할을 하는 티타늄 재질의 식립체를 잇몸뼈에 식립하고 지대주로 보철물로 연결하는 방식이다.

 

 

식립체 식립 후 잇몸뼈와 골융합되는 과정을 거쳐야 해서 치료 기간이 2~3개월 정도 소요된다. 잇몸뼈가 부족해 뼈이식술을 먼저 진행해야 하는 경우 치료 기간은 더 늘어난다.

 

 

수술은 티타늄 재질인 인공치근 재료의 특성상 반영구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하지만 수술이 잘되지 않으면 다양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고 수술이 성공적이더라도 환자 개인의 관리 소홀로 인해 오랫동안 사용하지 못하고 재수술을 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다.

 

우선적으로 적합한 위치와 각도로 임플란트를 식립해야 부작용을 방지할 수 있다. 식립 전 면밀한 진단을 통해 임플란트 해야 하는 위치와 신경의 위치, 해부학적 구조물까지 종합적으로 고려해 식립 계획을 세워야 한다.

 

 

임플란트 식립이 잘 이뤄졌다면 주기적으로 검진을 받으며 관리해줘야 한다. 임플란트 부위로 질기고 딱딱한 음식을 씹지 않는 것도 중요하다. 임플란트의 저작력 회복이 우수하기는 하나 딱딱한 음식을 씹었을 때 보철물이 파절될 가능성이 있다. 또한 흡연자라면 수술 전후 1~2주일가량 금연하는 것이 성공률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다.

그리드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