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무릎통증은 여길 강화해야 합니다" 척추의 신이 알려주는 집에서 할 수 있는 최고의 무릎 운동

by 건강습관 2022. 8. 29.
728x170

무릎은 앉아 있을때나 걸을 때 항상 쉴새 없이 움직입니다. 따라서 무릎이 아프면 일상생활에도 많은 불편함이 따르게 되는데요.

 

무릎에서 가장 중요한 근육을 강화시켜서 무릎을 튼튼하게 하고 통증을 줄이는 방법 있습니다.

 

 

척추의 신 정선근 선생님이 알려주는 집에서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무릎 근력운동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퇴사두근이 하는 일

○ 발이 땅에 닿을 때 충격 흡수

○ 달리기를 할 때는 몸을 앞으로 강하게 차내는 힘을 발휘

○ 계단 오를 때 한쪽발을 딛고 체중을 계단 위로 올리는 힘

 

무릎관절이 구부렸다 폈다할 때 무릎뼈가 강력하게 눌러주기 때문에 가능한테 이는 대퇴사두근이 눌러주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허벅지뼈, 종아리뼈 관절의 움직임을 컨트롤 해주는 등 섬세하면서 중요한 일을 합니다.

 

대퇴사두근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무릎펴기 운동이 중요한데요,

 

 

허벅지뼈, 종아리뼈에 걸리는 부담이 가장 적고 무릎뼈, 허벅지뼈에 대한 부담도 적습니다.

 

고무밴드 무릎펴기

고무밴드를 한쪽 발에 끼우고 살짝 꼬아서 반대쪽 발로 밟는다

 

정선근 TV

 

고무밴드가 딸려 오지 않도록 한쪽발에 힘을 주어 누른다

 

 

다리에 힘을 주면서 무릎을 쭉편다

 

 

20~25회 진행을 하고 더 이상 못하겠다 싶을 정도의 강도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3세트 정도 하고, 세트 간 휴식은 1~4분 정도가 적당합니다.

 

 

대퇴사두근이 강화 되면서 무릎뼈를 잡아 주어 무릎을 구부렸다 폈다할 때 통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집에서 무릎을 강화 시키는 운동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꾸준히 하시면서 무릎건강 지키시길 바랍니다.

 

📌"허리아플 땐 무조건 신전운동 하세요" 척추의 신이 알려주는 맥켄지 신전동작 하루 10000번 하는 방법

 

📌"평생 고관절고통으로 고생했던게 허탈해집니다" 40초만에 극심한 통증이 풀려버리는 기적의 고관절 교정법

 

그리드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