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 마사지

by 미디어 투데이 2020. 11. 21.
728x170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 마사지

 

세월의 흔적은 얼굴에서 나타나게 되는데요, 바로 주름이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주름이 노화로 인해 나이든 사람에게만 있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어린 아이에게도 주름은 있답니다. 나이가 어릴수록 피부에 탄력이 있기 때문에 도드라져 보이지 않을뿐이지요. 노화가 진행될수록 탄력이 없어지면서 주름이 선명하게 되는 것입니다.

 

특히 팔자주름이 선명하게 보이게 되면 고집에 세보이기고 하면서 원래 나이보다 더 들어보이게 되는 인상을 만들어 주게 됩니다. 그래서 팔자주름이 있는 사람의 경우에는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 마사지

 

말을하고, 음식을 먹고 등 입근육을 계속 사용하다보니 주름이 생기기 쉬운곳이 입가주름인데 꼭 나이든 사람이 아니어도 20대 초반이나 30대에게도 쉽게 생겨 고민을 하는 여성들이 늘고 있답니다.

 

이번시간에는 팔자주름이 생기는 원인에 대해 알아보고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과 마사지방법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함께 보면 도움되는 글

    어린 콜라겐의 효과가 이정도라니!

     

    어린 콜라겐 추천 제품과 가격알기

    나이가 들면서 몸의 근육이 줄어듭니다. 근육이 감소하게 되면 뼈가 약해지고 더욱 쇠약해지게 되는것인데요, 체내의 단백질의 3분의 1은 콜라겐으로 되어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으신가요? 콜라

    caremeby.com

    고혼진이 주목 받는 이유

     

    고혼진 화장품 가격 알아보기

    이제 제 나이도 40세가 가까워지다보니 확실히 피부가 하루하루 다르다는 것이 느껴집니다. 여름에는 기미와 잡티 때문에 고민이었다면 요즘 같은 날씨는 피부가 건조해져서 주름이 걱정되는데

    caremeby.com

     

    팔자주름의 원인

     

     

    팔자주름이 생기는 원인은 노화인데 피부 속의 콜라겐이 부족해지고 탄력이 저하 됩니다. 피부를 탱탱하게 유지해 주는 것이 바로 유수분 밸런스인데요, 이게 무너지면서 주름이 생기기 쉽게 됩니다.

     

    또한 평소에 표정관리가 잘 안되어서 얼굴을 찌푸리는 습관이 있다거나 혹은 잘못된 수면자세도 팔자주름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옆으로 자는 습관이 있는 사람들은 볼이 눌리면서 자극을 받게 되면서 팔자주름이 생기에 된답니다. 턱을 괴는 습관이 있거나 입을 내미는 버릇이 있다면 주의해야 합니다.

     

    팔자주름 없애는 효과적인 방법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오히려 주름을 더욱 깊게 만들게 된다는걸 알수 있는데요, 어떤 방법들이 팔자주름을 없앨 수 있는지 살펴 볼게요.

     

    안티에이징 화장품 사용하기

    시중에 보면 주름에 효과가 있다는 화장품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과연 팔자주름 없애는데 효과가 있을까요? 여성분들은 주름관리를 위해서 대부분 아이크림을 사용하고 있을텐데요, 가격은 천차만별입니다. 값비싼 화장품을 주름진곳에 듬뿍 발라준다면 효과가 얼마나 있을까요?

     

    아무리 좋은 화장품이라해도 지나친 크림사용은 피부에 피지만 늘어나게할 뿐 팔자주름을 없앨수는 없답니다. 거의 눈에 띄지 않을정도의 미미한 효과는 있겠지만요. 그래서 주름관리는 예방이 우선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 마사지

     

    사우나 이용하기

    피부의 노폐물을 빼내기 위해서 사우나를 즐겨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사우나를 이용하게 되면 일시적으로 피부가 탱탱해지는 느낌은 받을 수 있는데요, 고온으로 인해 오히려 피부 탄력을 저하시켜서 주름이 늘어나게 됩니다. 또한 멜라닌 색소가 파괴되어 색소침착이 되면서 기미, 주근깨가 생길 수 있습니다.

     

    사우나를 못 끊겠다면, 사우나를 하면서 찬물로 얼굴을 자주 자극해주고, 수분보충을 해주는것이 중요합니다. 몸을 씻어낼때에는 찬물보다는 미지근한 물을 사용하는게 피부 손상을 조금이나마 막을 수 있어요.

     

     

    자외선 차단하기

    자외선이 피부를 상하게 하는 가장 큰 요인이라는 건 알고 계실거에요. 그래서 사계절내내 얼굴에는 선크림을 발라줘야하는 이유이기도 하구요. 자외선은 콜라겐을 파괴시키고 탄력을 떨어뜨려서 주름이 늘어나도록 합니다. 그래서 왠만하면 야외활동은 줄이고 선크림은 늘 챙기도록 합니다.

     

    실내습도 관리하기

    요즘과 같은 날씨는 너무 건조하다보니 피부에 치명적입니다. 건조하면 주름이 생기기 쉽습니다. 수분을 섭취를 충분히 해 줘야하는 것은 당연하고, 실내습도를 적절하게 조절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답니다. 피부가 좋아하는 실내습도는 50% 정도로 해두시는게 좋습니다. 미세먼지가 심하지 않은 날이라면, 실내 환기를 시켜주는 것도 좋아요. 또한 가습기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 마사지

     

    팔자주름 없애는 마사지

     

    평소의 생활습관을 고쳐서 팔자주름을 없애는 방법도 있지만, 팔자주름 없애는 마사지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저도 늘 습관처럼 세안 후에 마사지를 하고 있는데요, 매일 1분만 투자하면 팔자주름을 예방할 수 있어요.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 마사지팔자주름 없애는 방법 마사지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 마사지

     

    팔자주름 없애는 마사지 1분이면 끝!

     

    1. 콧망울 양옆부분을 검지를 이용해 3초간 지긋이 눌러줍니다(5회 반복)
    2. 팔자주름이 시작되는 부분을 양쪽 검지와 중지를 이용해 사선방향으로 끌어올리면서 눌러주세요(5회 반복)
    3. 광대뼈 위에 오른쪽 검지를 올려 놓고 왼쪽 검지와 중지는 광대뼈를 밀어 올려줍니다.(반대쪽도 똑같이. 3회반복)
    4. 양쪽 검지와 중지를 코 옆에 댄 채로 팔자주름을 따라서 원을 그리면서 마사지합니다(5회 반복)
    5. 아에이오우(5회 반복)

     

     

    마무리

     

    생활습관을 바꿔보거나 팔자주름 없애는 마사지 등으로도 개선할 수 없는 깊은 팔자주름이 생겨버렸다면 필러 등 피부과 시술을 도움을 받는 방법도 있어요. 그러나 피부상태에 맞지 않는 시술은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으니 신중하게 결정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 마사지

     

    많은 분들이 고민하고 있는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과 마사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흐르는 세월은 막을수는 없겠지만 평소의 생활습관으로 팔자주름이 심해지지 않도록 예방을 할 수 있어요. 관리 잘하셔서 좋은 인상을 남기는 예쁜주름 만드시기 바랍니다.

     

    ▼같이보면 좋은글

    눈밑지방재배치 내 인상을 얼마나 좌지우지할까?!

    콜라겐 많은 음식과 먹는 콜라겐 복용의 효과 알아보기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