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몸속의 독소와 붓기 빼는데 좋은 음식 8가지

by 미디어 투데이 2021. 12. 17.
728x170

 

붓기는 오래 앉아 있는 습관이나 짠음식으로 인해 나트륨이 몸에 축적 되어 몸이 붓거나 복부가 팽팽한 느낌이 듭니다. 몸이 무겁기도한데 이는 몸 속에 독성 물질이 쌓여있다는 의미 입니다.

 

 

대표적으로 채소와 과일로 해독을 할 수 있는데요, 몸에 붓기를 빼주면서 독소를 빼낼 수 있는 음식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나리

미나리는 몸에 쌓인 유해물질의 배출을 돕고 혈중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키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체내 나트륨을 배출시키는데 좋습니다. 수용성 식이섬유소인 펙틴이 풍부해 혈액 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만성 염증에 좋은 음식 8가지

염증은 몸의 조직이 손상을 입었을 때 일어나는 방어적 반응입니다. 피부나 점막을 다쳐 병원체가 침입할 때 열, 부어오름, 통증 등으로 나타납니다. 몸속에서 밖으로 드러나지 않는 염증 반응

caremeby.com

 

생강차

생강에 있는 항산화물질은 우리 몸의 독소를 없애줍니다. 생강에는 여성들의 뼈 건강에 좋은 마그네슘도 있습니다.

 

 

사과, 자몽

대사작용을 하는 효소가 있는 자몽은 자연 해독식품입니다. 섬유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 사과도 좋습니다. 수용성 식이섬유가 해독 작용을 돕습니다.

 

시금치

체내의 독을 풀어주는 해독작용 뿐 아니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활성산소를 억제하는데도 효과적입니다.

 

 

냉이

콜린 성분이 풍부하여 간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고, 몸의 기운을 북돋는데 좋습니다.

 

녹두

녹두는 해독 작용에 좋습니다. 녹두에는 섬유소와 비타민C와 함께 다른 영양소도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오이

비타민C와 부기를 억제하는 카페산이 있어 붓기를 빼줍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