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TV보면서 당뇨예방할 수 있는 효과적인 운동법

by 건강상식 2022. 2. 10.
728x170

환절기 성인병의 대표적인 건 바로 당뇨입니다. 요즘은 어르신뿐만 아니라 젊은세대에서도 당뇨가 쉽게 발생하고 있는데요.

 

 

TV를 보면서 할 수 있는 간단한 동작만으로 당뇨예방에 도움이 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발 뒤꿈치 쪽 아킬레스건을 자극하는 방법인데요.

 

아킬레스건을 자극하면 하지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것은 물론 종아리 근육을 자극하게 됩니다. 이러한 자극은 종아리 근육의 혈액 순환을 돕고 체내지방을 연소시키는 데 효과가 있는데요. 체지방이 줄어들게 되면 인슐린 저항성이 개선되고 혈당 조절에도 도움이 됩니다.

 

 

아울러 하지 쪽의 림프절과 정맥의 혈액 순환을 촉진시킬 뿐만 아니라 하지에 쌓여 있는 노폐물을 원만하게 배출시키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아킬레스건을 자극하는 방법은?

 

혈당을 낮추고 당뇨 합병증 예방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아킬레스 자극 운동법? 그것은 바로 이름하여 발등치기 운동법입니다.

 

 

발등치기 운동을 위해서는 의자에 등을 기대고 앉습니다. 다음은 손으로 의자를 잡은 상태에서 다리를 뻗어 발을 위아래로 교차시켜 주는데요. 이렇게 교차시킨 상태에서 윗다리의 아킬레스 건을 아래에 위치한 발등으로 쳐줍니다.

 

 

이때 중요한 건, 발가락 쪽이 아닌 발등으로 아킬레스건을를 자극하는 것이 바로 포인트입니다. 그래야 아킬레스건 부위가 더 많이 자극되게 됩니다.

 

운동회수는 많이 할수록 좋지만, 처음부터 너무 센 강도로 무리해서 많이 하는것보다는 서서히 강도와 횟수를 올려가는것이 좋습니다.

 

 

특히 당뇨 환자인 경우에 혈관이 약한 상태이기 때문에 너무 강하게 하면 쉽게 멍이 들 수 있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