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물 잘 못마시는 사람도 가능" 임상영양사가 알려주는 뱃살빼는 OO물

by 미디어 투데이 2022. 3. 4.
728x170

 

물을 많이 마시는것이 몸에 좋다는 건 알고 있지만 물을 잘 못마시는 사람들에게는 물마시는게 고역 입니다.

 

 

물을 마시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마시기도 좋고 가장 효과가 좋은 '레몬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내 몸에 수분이 얼만큼 부족한지 체크해 보는 것이 중요한데 명확한 이유 없이 아래와 같은 증상이 반복 된다면 체내에 수분이 부족할 확률이 높습니다.

 

 

내 몸 수분량 체크하기

 

보통사람이라면 땀이 나야할 때 나는 잘 안난다

 가만히 있어도 심장박동이 빨라질 때가 있다

③ 소변 색깔이 탁하고 진하다

④ 앉아 있다가 일어나면 갑자기 어지럼증이 느껴진다

⑤ 입냄새가 심하다

⑥ 관절에서 뚝뚝 소리가 난다

⑦ 아무리 질퍽한 영양크림을 발라도 얼굴에 각질이 일어난다

⑧ 변비가 심하다

⑨ 두통이 심하다

 

레몬의 성분

 

여러가지 방법으로 물에 넣어 마실 수 있는데 보리차 레몬물 오이물 현미물 등.. 전부 물 대용으로 마실 수 있는 음료입니다.

 

 

이 중 레몬물은 간의 해독 기능을 강화 시켜주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또한 담즙의 양을 조절해 담결석을 용해시키는 능력이 있습니다.

 

그래서 지방간 이라든지 신장결석 예방에 상당히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우리가 요즘 먹는 음식들 대부분이 산성 식품입니다. 산성 식품 때문에 자꾸만 산성화 되는 우리 몸을 약산성 상태를 만들기 위해서 우리는 알칼리 음식을 더 많이 섭취해야 합니다. 레몬이 그 대표적인 식품입니다.

 

 

레몬즙은 원래 강산성으로 분류가 되지만 그 성분이 몸으로 흡수가 되면 알카리성으로 변형이 됩니다. 그래서 우리 몸에 정말 필요한 식품이기도 합니다.

 

 

레몬에는 팩틴이라는 섬유질이 다량 함유가 되어 있는데 이걸 섭취를 하면 소화력은 키워주고 포만감은 더 오랫동안 지속을 시켜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레몬물은 분명히 도움이 됩니다.

 

레몬하면 생각나는 것은 바로 비타민C 입니다. 항산화 작용과 이뇨작용에 의한 체내 정화, 구강 청결 등등 레몬물을 마시면 도움이 되는 효과는 정말 많습니다.

 

주목을 해야하는 부분이 바로 레몬에는 구연산 성분이 들어 있다는 것입니다.

 

 

이 구연산은 여러 종류의 과일이나 야채에 함유가 되어 있긴 합니다. 하지만 레몬과 라임에 가장 많이 들어 있습니다. 건조중량의 자그만치 8%가 구연산입니다. 레몬 1g 당 47g 의 구연산이 들어 있습니다. 구연산은 피로회복에 일등공신입니다.

 

 

구연산은 몸속에서 젖산의 과잉 생산을 억제를 해주고 탄산가스를 물로 분해 시켜서 체외로 배출해 주기 때문에 피로 물질이 생기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밖에도 구연산의 효능은 정말 굉장히 많습니다. 나트륨을 배출해주는 작용을 해주기 때문에 짜고 매운거 많이 드시는 분들 염분 과다 섭취 하시는 분들에게 참 좋습니다. 또한 숙취 효과가 있습니다.

 

 

레몬물 먹는방법

 

레몬물에 가장 좋은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아침 공복에 따뜻한 물에 레몬즙을 섞어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레몬 반의 반 혹은 반개 정도를 짜서 미지근한 물과 함께 마시는 것입니다.

 

레몬물을 너무 많이 마시면 속이 쓰리다 던지 혹은 이뇨작용으로 오히려 탈수를 유발할 수 있기에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물을 많이 넣고 레몬을 적게 넣는 방법도 있습니다.

 

 

레몬물 효과

 

뱃살감소

체중 변화는 크게 없어도 확실히 뱃살 감소 효과가 있습니다.

 

 

몸의 건조함이 사라진다

환절기가 되면 몸이 건조해서 가려운 분들은 레몬물을 꾸준히 마시면 각질도 사라지고 피부가 촉촉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부종 감소

자주 붓는 분들이라면 부기가 감소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레몬은 껍질에 비타민C가 더 많이 들어 있습니다. 껍질째 사용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세척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보통 표면에 농약뿐만이 아니라 왁스 처리가 되어 있기 때문에 깨끗히 세척을 해야 합니다.

 

 

레몬을 물에 담가 베이킹 소다를 뿌리고 30분감 담가 둡니다. 그리고 끓는 물에 레몬을 10초 정도 넣어 줘서 표면의 왁스를 살짝 녹여 줍니다. 마지막으로 굵은소금으로 빡빡 문질러서 잔여 불순물을 제거합니다.

 

 

과육 사이에 있는 하얀 물질이 쓴맛을 내기 때문에 레몬을 썰 때 양쪽 끝부분은 가급적 도려내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씨도 제거해야 쓴맛 없앨 수 있습니다.

 

레몬의 산 성분이 치아의 법랑질 를 손상시킬 수 있다고 하니 가급적 빨대를 사용하거나 혹은 물로 헹구어 주는게 좋습니다.

 

레몬 물을 마신 다음 바로 양치질을 하면 산 성분 때문에 오히려 치아가 마모가 될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조회수 많은 글 함께 보기

 

"부기 걱정은 이제 끝" 부기 빼고 8kg 감량한 Y존 스트레칭 운동법

우리 몸에 쌓인 지방과 노폐물이 빠져나가는 부위가 따로 있고 Y존에 쌓여 있는 것들을 해결하지 않으면 아무리 운동을 하고 음식을 덜 먹어도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없습니다. Y존은 모양처럼

caremeby.com

 

"이중턱 꼼짝마" 성형외과의사가 알려주는 턱살 순삭운동

다이어트를 열심히 해서 다른부위 살은 빠졌는데 턱살은 그대로인 분들.. 많으실겁니다. 저도 턱살이 있는 편이라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었는데 요즘은 이 운동을 통해 효과를 보고 있습

caremeby.com

 

수건한장으로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힙업운동이 있다?

우리몸 전체 근육의 40%를 엉덩이가 차지하고 있다는 사실을 아셨나요? 다이어트를 할때 소위 지방을 태운다고 하는데요. 엉덩이 근육을 잘 키워주면 그만큼 많은 지방을 태울 수 있다고 합니다.

caremeby.com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