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중 내몸관리


임신을 하는 과정은 체계적이고 종합적으로 몸을 관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이 처음 경험하기 때문에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몸은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모르기 때문에 어려움을 겪는데요. 임신중 몸을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충분한 휴식


충분한 수면은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건강을 돕습니다. 사람마다 수면시간과 필요성은 차이가 있기때문에 시간단위의 개념보다는 피곤함을 느끼지 않을 만큼의 충분한 시간동안 수면해 주는것이 좋습니다. 

아울러 운동역시 중요한데, 간단히 걷기운동만 해줘도 산모의 허리와 다리 근육을 키워 순산을 도울 수 있습니다.


균형잡힌 영양식단


생선류, 새우, 허브계열을 섭취하면 신장에 활력을 줄 수 있어  임신 가능성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커피, 차, 포도주 등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으며, 가공식품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고단백, 저지방 음식이 착상에 좋습니다. 


착상에 좋은음식과 나쁜음식


규칙적인 생활


수면, 운동, 일 (직장 또는 가사) 시간을 규칙적으로 지키는 것이 좋다. 이런 생활은 마음을 평안하게 유지하면서 임신가능성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엽산보충


균형잡힌 식단과 함께 엽산을 보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엽산은 세포의 성장과 분리에 필요한 물질 중 하나로 태아의 신경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엽산은 비단 산모가 아니더라도 여성의 생리불순에 도움을 줄 수 있으니 꾸준히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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