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생리통 완화방법으로 좋은 음식과 쑥청혈차 만드는법

by 미디어 투데이 2020. 7. 5.
728x170

 

생리통의 증상은 겪어 보지 못한 사람은 그 고통을 헤아리기가 어렵습니다. 정말 심한 경우에는 실신해서 응급실에 가기도 하니까요,

 

병원에 갈 정도가 아니면 진통제를 복용하기도하나 약으로 해결이 안되서 고통을 그대로 겪어야 한다면 생각만해도 정말 끔찍합니다.

 

 

여성을 힘들게 하는 생리통은 도대체 왜 생기는 걸까요? 원인에 대해 알아보고 생리통완화방법과 생리통에 좋은음식에 대해 알아볼게요

 

 

생리통의 원인

 

가임기 여성에게 나타나는 흔한 증상이며 출산을 하면 좋아진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생리통을 겪는 여성들이 모두 다 해결이 되는게 아닌데요, 근본적인 원인을 찾고 개선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생리통의 원인은 자궁이나 골반질환으로 나타나는 통증인 속발성 생리통이 있고 두번째는 자궁 근육을 수축시키는 프로스타클란딘이라는 물질이 분비 되면서 통증을 유발하는 원발성 생리통이 있습니다

 

 

첫번째의 경우는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아야 하며 원발성 생리통은 도움이 되는 음식이나 생환습관을 바꾸고 약물을 통해서 개선을 할수가 있답니다.

 

또한 생리통과 생리불순의 원인이 혈액 내의 독소로 인해 유발 된다고 합니다. 생리의 혈이 검붉은 색깔로 보이거나 덩어리져서 혈이 보인다면 핏속의 독소를 의심해 볼수 있습니다.

 

 

생리통완화에 도움이 되는 음식

 

자궁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 중 대표적인게 미역인데요 이는 어혈을 풀어주고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주며 마그네슘이 풍부하기 때문에 생리통증을 줄여줍니다

 

생리불순의 효과까지 볼수 있는 석류는 에스트로겐 풍부하게 함유가 되어 있어서 체내 호르몬 균형까지 잡아주기에 생리통 완화에 도움이 되는 과일이랍니다

 

생리를 하면 철분 보충이 필요하기 때문에 바나나를 먹으면 섬유질이 많고 소화 장애도 일으키지 않아서 입맛이 없을 경우에도 도움이 됩니다.

 

 

혈액순환과의 관계가 있는 생리통은 항상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게 좋은데요, 생강차는 혈액순환을 돕고 아스피린 같은 진통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자주 마셔주면 좋습니다.

 

이외에도 시금치,우엉,땅콩,부추등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핏속 독소를 해독하는 가장 대표적인 차는 쑥 청혈차가 있는데요, 혈액순환 개선과 피로해소 그리고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깨끗한 곳에서 잘 자라난 쑥을 3년간 잘 말린 쑥을 당귀, 계피, 말린생강을 물에 잘 우려 내서 꿀을 넣어 마시면 됩니다.

 

같이 우려내는 재료 또한 혈액 건강에 도움이 되는데요, 당귀는 혈액 내 독소를 제거해서 맑게 유지 시켜주고 생강은 혈관을 확장시켜서 순환을 돕고 독소제거를 해줍니다.

 

계피 또한 독소를 만드는 냉기를 제거해주어 몸을 따뜻하게 해주어 혈액순환에 좋습니다.

 

 

기호에 따라서 꿀을 섞어서 마시면 달콤하게 먹을수 있는데요 꿀을 넣게 되면 소화를 돕고 간의 해독 능력도 높여준답니다 재료들이 씁쓸한 맛이 있기 때문에 넣어서 먹으면 훨씬 좋겠죠?

 

생리통 완화를 위해서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혈액순환이 중요하다는것을 알수 있는데요, 쑥청혈차 팩으로 2-3번 정도 우려내 마시고 난후에는 팩을 재활용해서 반신욕이나 족욕을 해주면 아주 좋답니다

 

 

직접 재료를 구해서 팩에 넣고 우려내 마시는것이 번거롭다면 티백이나 분말로도 판매하는 제품들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쑥청혈차가 아무리 좋다고 하더라도 주의해야할 사항이 있습니다 열이 많거나 고열이 있는 경우, 사용하는 재료에 알러지가 있는 사람들은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하루에 3잔 이하 정도 마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생리통완화 방법

 

극심한 고통으로 진통제를 복용해야하기도 하지만 생리통완화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꾸준히 먹어준다면 확실히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것 입니다.

 

좋은음식을 먹는것도 중요하지만 평소에 스트레칭과 요가등으로 전신근육을 이완시켜주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됩니다.

 

골반이 틀어진 경우에도 생리통의 원인이 될수 있으니 몸의 균형을 잡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균형잡힌 식사와 스트레스 관리도 중요합니다.

 

결국 생리통완화의 비법은 혈액순환관리라는 것을 알수가 있는데요, 혈액순환관리는 생리통 뿐만 아니라 건강을 위해서도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니 잘 관리하시어 건강을 지켜나가길 바랍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