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혈행개선제 추천 및 혈액순환에 도움 되는 식이요법

by 미디어 투데이 2020. 9. 12.
728x170

 

혈행은 무엇인가요?

 

혈행이란 혈액이 혈관을 통해 신체의 각 부분으로 이동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혈액의 원활한 흐름은 우리의 몸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굉장히 중요합니다.

 

혈행개선이 중요한 이유

 

혈관은 우리 몸에 산소와 혈액을 전달해주는 통로인데 만약 혈관이 막히게 되면 심근경색, 뇌졸중, 하지정맥류, 레이노 증후군등의 다양한 질병의 위험을 피할수 없습니다.

 

 

혈행개선은 혈액을 구성하고 있는 혈장과 혈구 세포가 관여하고 있는데요,

 

이 조직들은 혈관의 손상된 부위나 염증 부위에서 정상적인 지혈과 보호 작용을 유지해주고 우리 몸을 정상적으로 가동하도록 해준답니다.

 

혈행을 개선하는 방법

 

1. 식이조절

 

 

혈액의 흐름을 방해하는것을 생각해보면 콜레스테롤이 가장 먼저 떠오르는데요, 이 뿐만 아니라 혈중지방과 혈중 포도당과 밀접하게 관계가 있습니다.

 

음식을 통해서도 혈행개선을 할수 있는데 어떤것들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볼까요?

 

 

다시마는 혈액순환을 잘되게 하고 변비예방에 좋습니다. 비타민C와 E가 풍부하고 알긴산이라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들어있는데요,

 

이는 장에 지질흡수를 돕고 소장에서의 담즙산의 재흡수를 방해하여 체내에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불포화지방산인 EPA와 DHA는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농도를 낮춰주기 때문에 혈관질환을 예방하고 혈액순환이 잘되게 해주는데요,

 

바로 꽁치를 먹게 되면 이 역할을 톡톡히 합니다. 좋은 콜레스테롤을 만들어주기 때문에 혈액을 깨끗하게 해준답니다.

 

 

심장 건강에 좋은 해바라기씨 또한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음식이에요. 단, 지방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비만이라면 적정량만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단호박은 불포화지방의 산화물 축적과 산화된 지질단백질이 혈전을 만드는것을 막아주어 동맥경화를 예방하고 심근경색의 위험을 낮춰줍니다.

 

 

이외에도 과일과 채소, 생선, 식물성지방, 해조류, 도정을 안한 곡류 위주로 먹는것이 좋습니다.

 

즉, 혈행을 개선하는 식이요법은 인스턴트식품과 동물성지방 그리고 소금dmf 줄이도록 노력하고 물을 충분히 마시도록 하며 음식 조리법 또한 튀기거나 볶는것은 최소화하고 구이나 찜 등으로 하는것이 좋습니다.

 

 

2. 혈행개선 영양제 섭취

 

혈액순환을 잘되게 하기 위해 영양제를 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반드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혈행개선 기능성을 인정받은 제품을 선택해야 하는데요,

 

 

인정받은 기능성원료는 홍삼농축액,은행잎추출물,정어리정제어유,정제오징어유,DHA농축유지,나토배양물,프랑스해안송껍질추출물 입니다.

 

영양제를 구매할 때 식약처의 GMP마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혈액순환에 도움되는 운동

 

 

혈액순환에 좋은 운동은 가벼운 유산소 운동으로 걷기,줄넘기,달리기가 좋고 수영도 좋습니다. 스트레칭을 자주해주는게 도움이 되며 요가나 필라테스등이 혈행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식이조절에 혈행개선제도 섭취하면서 적절한 운동까지 더해 진다면 건강을 더욱 빨리 되찾을 수 있지 않을까요?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