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건강검진 결과조회 바로하기

by 미디어 투데이 2020. 11. 17.
728x170

 

목차


     

    직장생활을 하다보니 매년 건강검진을 받고 있습니다. 일반검진, 그 다음해는 종합검진 이런식으로 받고 있는데 꾸준한 건강검진이 그래도 나름 내 건강을 챙기게 되는 좋은일인 것 같습니다.

     

    건강검진의 중요성

     

    건강검진은 보통 질병이 생겼을 경우에 조기에 진단해서 치료를 하는거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대부분일텐데 건강검진을 하는 이유는 본인도 알지 못했던 질병의 위험을 초기에 발견해 이를 예방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직장을 다니면서 건강검진을 챙기고, 혹은 국가검진을 하시는 분들이 있으실텐데요. 보통 건강검진 결과조회는 우편으로 보내주면 거의 2주 이상 걸리는 것 같아요.

     

     

    올해 제가 받은 검진기관에서는 이메일로 통지를 해준다고 해서 받아보았는데 검진일로부터 22일째 되는날 결과를 받아 보았답니다. 생각보다 꽤 오래 걸렸어요. 하반기라서 검진대상이 몰리긴 했지만 그래도 시간이 꽤 걸렸죠...

     

     

     

    그런데 이렇게 건강검진 결과조회를 검진기관에서 보내주지 않고 미리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PC에서 검진결과 확인하는 방법

     

     

    건강검진 결과조회는 국민건강보험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접속하기 위해 검색을 해 보았어요. 홈페이지가 더 깔끔하게 바뀐 것 같아요. 경로를 자세히 살펴 보겠습니다.

     

     

    국민건강보험 사이트에서 내 검진결과를 조회할 수 있는데 로그인은 필수랍니다. 가입이 안되어 있다면 공인인증서를 준비 하셔서 회원가입을 진행해 줍니다. 개인정보를 확인하는거라 반드시 필요한 절차입니다.

     

     

    조회하려고 경로를 찾는데 조금 헤매실 수 있어요. 건강검진 결과조회는 '민원여기요'에 있는 '개인민원'으로 들어가야합니다.

     

     

    밑으로 조금 내려오면 건강검진이 보이고 바로 여기에서 결과 조회를 할 수 있답니다. 로그인을 하지 않은 상태라면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이 됩니다.

     

    휴대폰에서 검진결과 확인하는 방법

     

     

    휴대폰으로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어플을 설치해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면 모바일로도 간편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올해 검진결과 뿐만 아니라 최근 5년 기록까지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되고, PC에서는 출력도 가능합니다.

     

     

    검진을 받고 별 문제가 없으면 다행이지만, 혹시라도 내몸에 이상이 있다면 하루라도 빨리 결과를 확인하고 치료를 하는게 가장 좋은방법이죠.

     

    건강검진 결과조회를 보다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참고하시길 바라며 정기적인 건강검진으로 늘 건강 잘 챙기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