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아침에 먹으면 '보약'이 되는 음식은 바로 '이것'

by 미디어 투데이 2021. 12. 3.
728x170

 

 

아침은 꼭 거르지 않고 챙겨 먹어야 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러나 아침에 바쁘거나 식욕이 없어서 아침을 거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침을 거르게 되면 어떤 증상이 생기는지와 아침식사의 중요성 그리고 아침에 먹으면 보약이 되는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침식사를 하게 되면 뇌를 깨워 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그래서 정상적인 활동을 하도록 도움이 됩니다. 또한 점심이나 저녁에 과식을 하지 않게끔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아침식사를 거르고 난 후 점심식사를 하게 되면 음식을 과도하게 섭취하는 경우가 많아 소화불량이나 집중력이 저하 되는 등 특히 공부를 하는 학생들에게는 악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식단에 '이 성분' 없으면 치매 걸릴 위험 3배 높아

과일이나 채소 등 염증 진정 효과가 있는 음식을 많이 먹으면 치매 위험이 낮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리스 국립 카포디스트리아스대 의대의 니콜라오스 스카르메아

caremeby.com

 

아침부터 점심시간까지 공복시간이 길어지게 되면 정상적인 뇌 활동이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정서가 불안하고 안정적인 상태를 유지 할 수 없게 됩니다.

 

아침에 먹으면 건강 효과가 뛰어난 음식들이 있는데요, 어떤 음식들이 있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감자

 

 

감자의 성분인 녹말은 위를 보호해 줍니다. 몸속의 점막을 튼튼하게 해 주는 비타민B5(판토텐산)과 비타민C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감자는 위산이 적은 아침 공복에 먹어야 효능이 오래 지속 됩니다.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주고 바쁜 아침시간에 빠르게 먹을 수 있어서 식사시간을 단축해 줍니다.

 

토마토

 

 

토마토는 항산화 물질인 라이코펜, 베타카로틴, 루테인 등이 들어 있어서 혈압을 낮춰줍니다. 혈압은 오전에 높으니 아침에 먹게 되면 혈압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토마토는 소화를 돕는 역할도 하기 때문에 식후에 먹으면 소화를 도와줍니다.

 

토마토 섭취 시 주의해야 할 점은 몸을 차게 만들기 때문에 저혈압이 있거나 고령인 분들은 살짝 익혀서 먹는것이 좋습니다.

 

 

지중해 식단으로 중년건강 지키는 비법의 모든 것

지중해식단이란 균형 잡힌 건강한 식단으로 소개 되면서 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지중해식 식단은 미국의 US 뉴스앤월드리포트는 전문가들의 평가를 통해 전 세계 식단 41가지 중 ‘2019년 최

caremeby.com

 

당근

 

 

당근은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요, 이는 껍질에 많이 있어서 껍질째 그대로 먹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비타민, 섬유소가 풍부해 생즙으로 먹으면 좋습니다.

 

 

 

꿀은 약 80%이상이 당분으로 구성된 단당류 입니다. 이는 에너지원으로 흡스가 빠르고 영양이 풍부합니다. 아침에 꿀을 먹게 되면 몸에 활력을 줍니다. 또한 장운동을 활발하게해 변비 예방에도 좋습니다. 우유나 차에 섞어 먹으면 쉽게 먹을 수 있습니다.

 

 

갱년기에 좋은 식품 내몸이 원하는건?

평균적으로 여성의 나이가 49세 정도가 되었을때 폐경에 접어들게 되는데 폐경 전후 약 10년 정도의 기간을 폐경기로 보게 됩니다. 폐경이란 말 그대로 영구적으로 월경을 하게 되지 않는 다는

caremeby.com

 

아침식사의 중요성과 보약이 되는 좋은 음식을 알아 보았습니다. 지금까지 아침을 거르셨다면 이제부터라도 챙겨드시고 활기차고 건강하게 하루를 시작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